영화 ‘미나리’에 대한 다섯 가지 흥미로운 사실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아티클
문화 예술
영화 ‘미나리’에 대한 다섯 가지 흥미로운 사실
  • 출판사두산매거진
  • 잡지명지큐

 



1.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다

 예일대 생물학과에 다니다 3학년에 영화에 빠지게 정이삭 감독은 원래 가려던 의대를 포기하고 영화감독이 됐다. <미나리> 그의 가족과 할머니에 대한 실제 이야기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영화다. 정이삭 감독은 본인의 할머니 역할을 연기해야하는 윤여정 배우에게 연기 표현을 자유롭게 하도록 요청했다고.

2.브래드피트가 제작에 참여했다 

<문라이트 (Moonlight)>, <노예 12 (Twelve Years a Slave)>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영화 제작사 플랜비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했다. 미국의 영화사가 투자하고 미국인인 정이삭 감독이 연출 했음에도 영어 비중이 낮다는 이유로 외국어 영화로 분류돼 골든 글로브 시상식과 관련해서 논란이 생기기도 했다.


3. 작품을 마친 정이삭 감독은 윤여정을 찾아와 절을 올렸다 

윤여정의 인터뷰에 따르면 정이삭 감독은 영화의 모든 촬영을 마친 , 윤여정이 머물던 방으로 찾아와 촬영감독, 조명감독 영화의 스태프들과 올렸다고. 정이삭 감독이 언어를 뛰어넘어 전하고 싶은 진심이 담긴 존경과 감사의 표시다.



4. 제이콥의 아들, 데이빗 역할을 맡은 알란 S.킴의 데뷔작 할머니 답지 않은 할머니순자’(윤여정) 티격태격하며 유대감을 만들어가는 손자데이빗’. 데이빗의 퉁명스러움, 당황스러움, 놀람과 기쁨까지. 순수한 백가지의 감정을 표현한 알란 S.킴은 <미나리> 데뷔한 배우다.


 


5. 68관왕 153개에 노미네이트 됐다 국내 개봉은 오늘(3 3)이지만 이미 작년부터 <미나리> 향한 전세계 사람들의 관심과 찬사는 쏟아졌다. ‘할머니 같지 않은 할머니 연기한 윤여정은 27관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4 25 예정인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OSCAR)에서도 <미나리> 유력한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포스트 공유하기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북팁이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북팁이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팁


관련 분야 팁